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집트에서 브런치가 땡긴다면 Villa Belle Epoque의 Acacia로

by BryanP 2024. 2. 26.

Villa Belle Epoque

여행 계획 중 항상 식사를 어디에서 해야 맛있고, 분위기도 좋으며, 사진으로 추억하기도 좋은지 열심히 검색하고 또 알아보게 되지만 이집트 카이로에서의 브런치(Brunch) 관련된 정보는 제한적입니다. 저는 먹는 것에 진심인 사람으로서 맛이 없거나 서비스가 좋지 않으면 여행 중 시간과 돈을 낭비했다는 생각에 기분이 안 좋아지곤 합니다. 따라서 이집트, 특히 카이로 내에서 맛있고 좋은 식당 정보를 공유해 드려 제 블로그 글들만 꾸준히 보신다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한 끼도 빠짐없이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식당은 Acacia이며 이 식당은 카이로 마디(Maadi) 지역에 위치한 4성 호텔인 Villa Belle Epoque 내에 있습니다. 

 

Villa Belle Epoque · D.B Villa, Road 13, 63, Cairo Governorate, 이집트

★★★★★ · 호텔

www.google.com

 

왼쪽부터 호텔 입구 및 수영장 뷰 식당

호텔에서 운영하는 식당답게 브런치 메뉴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주문이 가능하며 오후 12시 이후부터는 점심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러번 방문하여 다양한 메뉴들을 먹어본 결과 아보카도 토스트, 샥슈카, 그리고 잉글리시 브렉퍼스트를 추천드립니다. 아보카도 토스트랑 잉글리시 브렉퍼스트는 어느 나라를 방문하더라도 찾을 수 있는 브런치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샥슈카는 중동 그리고 북아프리카 국가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메뉴입니다! 샥슈카 또는 샤크슈카는 아랍어로 "섞은 것"이라는 뜻으로 양파와 마늘을 올리브유에 볶은 후 토마토, 고추, 그리고 피망을 넣어 볶은 곳에다 계란을 넣어 만든 요리입니다. 또한 이집트를 방문하고 반드시 먹어야 하는 망고 주스와 레몬 민트 주스도 추천드립니다.

왼쪽부터 아보카도 토스트 및 샥슈카

브런치 메뉴

이 식당의 특별한 점들을 말씀드리자면 브런치 메뉴가 매우 다양하며, 수영장 뷰를 바라보면서 음식을 먹을 수 있고, 대나무 빨대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아래에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영어 메뉴를 첨부해드리니 메뉴 내용을 참고하시어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어떤 메뉴가 있는지 인지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메뉴에 현재 표시되고 있는 가격은 정확하지 않으며 가격은 방문하셨을 때 또 다른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 또한 현재 이집트의 경제 상황과 환율 상황이 좋지 못해 일어나고 있는 현상들 중 하나입니다. 

012345

 

브런치 메뉴.pdf
0.49MB

 

세금 및 봉사료 (Tax & Service Charge)

이집트에서 호텔 또는 조금 고급진 식당을 방문하게 되면 다른 선진국들과 같이 식사 후 계산을 하면 영수증에 Service Charge 그리고 Tax라고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Tax는 세금을 뜻하며 이집트 정부에서는 전체 음식값과 봉사료에 14%의 세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Service Charge, 서비스차지 또는 봉사료는 고객에게 부과하는 추가 요금인데 한국 사람들에게는 많이 낯선 개념이라고 생각됩니다. 식당 측에서는 주로 이 봉사료로 식당 직원들의 급여 및 식당 시설이나 소모품에 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봉사료는 전체 음식 값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최종 비용을 계산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음식값 + 봉사료 12%) + 14%의 세금 추가하면 고객이 납부해야 하는 전체 비용입니다. 세부적인 내역은 영수증에 모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통해 예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집트의 팁문화

이집트에는 어떤 식당을 가던 계산을 하고 나올 때 팁을 주는 문화가 있습니다. 이 팁은 식사 금액의 몇 %를 주는 개념이 아니라 식사 계산 후 남은 잔돈을 직원들에게 팁으로 주는 문화가 있습니다. 그럼 위에 Service Charge 봉사료를 받는 식당에서 식사 후에도 팁을 줘야 할까요?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정답은 없습니다. 이집트는 팁을 주는 문화가 있지만 팁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식당을 방문하시고 팁을 안 주셔도 되지만 현재 이집트 통화의 가치는 날마다 떨어지고 있지만 현지인들 입장에서는 월급이 오르지는 않고 있습니다. 외국인인 우리에게는 경제적 부담이 전혀 되지 않지만 현지인 직원분들에게는 너무나 고마운 부가 수입입니다. 팁에 관련해서 제가 드리는 추천은 본인이 느끼기에 그 식당에서 기분이 좋았거나, 음식이 맛있었거나, 아니면 재방문할 일이 있으시면 팁을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팁을 주면 직원분들은 더욱 친절해지며 그들의 친절을 통해서 우리의 기분도 좋아지기 때문에 적은 금액을 통해서 행복을 살수 있다고 생각하고 팁을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해외여행을 하는 이유 중 멋진 풍경, 유적지, 그리고 색다른 경험을 하는 것도 있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제가 맛잘알이라고 생각하기에 제가 추천드리는 식당을 방문하시면 절대 후회 없는 여행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앞으로 더 맛있고 분위기 좋은 위치들을 공유해드릴 테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리겠습니다!